본문 바로가기
먹방 TV

알토란 천상현 닭봉간장조림 레시피

by cheongchun 2023. 2. 20.
반응형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에서는 후끈 면역밥상 특집으로 강순의 명인의 봄동나박김치와 쪽파김치, 천상현 셰프의 생강청을 활용한 돼지불고기와 닭봉간장조림 레시피가 소개되었습니다.

 

천상현-알토란-닭봉간장조림
알토란 닭봉간장조림(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천상현 셰프는 체온을 상승시키는 면역력 푸드 생강을 이용해 만능 생강청을 만들어 감칠맛나는 닭봉간장조림을 완성해 선보였습니다.

 

칼집을-넣은-닭봉에-청주를-넣는다
칼집을 넣은 닭봉에 청주를 넣는다(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닭봉 손질법

닭봉은 닭 다리보다 연해서 손질까지 간편하다고 합니다. 닭봉 손질법은 찬물에 한 번 씻어주고, 칼집을 내어 잘 익고 간이 잘 스며들게 합니다. 보통 닭고기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우유를 많이 쓰는데 천상현 셰프는 칼집을 넣은 닭봉에 청주를 넣어줍니다. 청주의 효과는 잡내 제거와 연육 작용에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키친타월로-닭봉의-물기를-제거한다
키친타월로 닭봉의 물기를 제거한다(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몸에서 단백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은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음식의 섭취를 통해서만 생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닭은 풍부한 양의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가득해 면역력에 최고라고 합니다.

 

 

닭봉간장조림을 하기 전 닭봉 손질 과정에서 키친타월로 닭봉의 물기를 제거한 후 초벌을 해 줍니다. 칼집 낸 닭봉을 참기름에 초벌을 하는데, 구울 때 사용하는 참기름은 잡내 제거와 기름막 코팅의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알토란 천상현 돼지불고기 레시피

 

알토란 천상현 돼지불고기 레시피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에서는 후끈 면역밥상 특집으로 강순의 명인의 봄동나박김치와 쪽파김치, 천상현 셰프의 생강청을 활용한 돼지불고기와 닭봉간장조림 레시피가 소개되었습니다. 천상현

cheongchun.tistory.com

 

다음은 알토란 천상현 셰프의 생강청을 활용한 닭봉간장조림 레시피입니다.

 

 

알토란 닭봉간장조림 레시피

▶ 기본 재료

닭봉 700g, 참기름 2큰술, 청주 150mL, 소금 반 큰술, 대파 1/2대, 후추 약간 1작은술,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참깨 1큰술

 

천상현-닭봉간장조림
천상현 닭봉간장조림(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 양념 재료

간장 5큰술, 생강청 4큰술(과육 포함), 굴소스 1큰술, 황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청주 120mL, 후추 1작은술

 

칼집-낸-닭봉을-참기름을-두른후-초벌한다
칼집 낸 닭봉을 참기름을 두른 후 초벌한다(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 닭봉간장조림 만드는 법

1. 닭봉을 깨끗이 씻어서 칼집을 넣은 다음 믹싱 볼에 청주 150mL와 후추를 넣고 소금, 30분 정도 담근 후 키친타월로 물기를 깨끗이 제거한다.

2.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는 0.8cm 정도로 송송 썬다.

 

닭이-절반이상-익으면-양념장을-넣어-센불에서-졸인다
닭이 절반 이상 익으면 양념장을 넣어 센불 강불에서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바짝 졸인다(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3.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물기 제거한 닭봉을 넣고 먼저 볶아주면서 색깔을 내면서 초벌로 익힌다.

4. 양념을 붓고 끓기 시작하면 익힌 닭봉을 넣고 강불로 졸여준다. (5~7분)

5. 어느 정도 국물이 졸여지면 고추와 대파를 넣고 1분 정도 졸여준 다음 참깨를 넣고 마무리한다.

 

약불로-줄여-대파-청양고추-홍고추를-넣는다
약불로 줄여 썬 대파와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는다(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이상으로 알토란 천상현 셰프의 닭봉간장조림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알토란 천상현 고추장찌개 레시피

 

알토란 천상현 고추장찌개 레시피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에서는 2탄이 방송되었습니다. 물가 상승에 따라 집집마다 식비절약을 생각하는 만큼 만 원으로 차릴 수 있는 밥상으로 천상현 셰프는 고추장찌개와 제육볶음을 선보였습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