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TV

알토란 송훈 갈치속젓비빔밥 젓갈비빔밥 레시피 보관하는 방법 기간

by cheongchun 2023. 12. 18.
반응형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에서는 정호영 셰프와 송훈 셰프의 겨울 감칠맛 한 상이 소개되었습니다. 송훈 셰프는 밥도둑 요리로 갈치속젓비빔밥과 대파소박이 레시피를 알려주었습니다.

 

갈치속젓비빔밥
갈치속젓비빔밥(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알토란 갈치속젓비빔밥은 무밥에 갈치속젓 양념을 섞어 먹는 비빔밥이다. 젓갈 비빔밥이라 갈치속젓 대신 오징어젓갈, 낙지젓갈, 새우육젓으로 해먹어도 됩니다. 밴댕이 젓갈은 피하도록 합니다. 무밥을 할 때 무와 표고버섯을 밑간해 감칠맛을 끌어 올립니다.

 

무밥-만드는-법
무밥 만드는 법 (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무밥을 맛있게 하는 방법은 쌀 위에 다시마를 한 장 올리고, 버섯은 테두리에 무는 켜켜이 올리면 무와 버섯의 감칠맛이 다시마를 통해 밥에 배입니다. 무가 으스러지지 않게 쾌속으로 밥을 지어줍니다.

 

 

 

알토란 갈치속젓 레시피(4인분)

▶ 갈치속젓비빔밥 재료

무 1/4개, 표고버섯 2개, 국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들기름 1큰술, 불린 쌀 4컵, 다시마 1장(*손바닥 크기), 부추 20g, 다진 무장아찌 적당량(*취향에 따라 가감)

 

갈치속젓과-돼지고기
갈치속젓 돼지고기 (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 양념 재료

식용유 1큰술, 갈치속젓 7큰술, 다진 돼지고기 2컵(180g), 마늘 5알(다져서 사용), 양파 반 개(다져서 사용), 대파 흰 부분 약간(다져서 사용),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소주 7큰술, 설탕 2작은술, 시판용 사골 육수 3큰술(40g), 고운 고춧가루 반 큰술, 청양 고춧가루 반 큰술

 

 

 

▶ 송훈 갈치속젓비빔밥 만드는 법

1. 무 1/4개는 새끼손가락 두께로 썰고, 표고버섯 2개는 다지고, 부추 반 단은 2cm 길이로 썬다.

 

무를-새끼손가락-두께로-썬다
무 썰기 (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2. 볼에 밑간용 양념장(*국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들기름 1큰술)을 만들고 썬 무를 넣어 버무린 뒤 3분 재운다.

 

고슬고슬하게-볶는다
고슬고슬하게 볶는다 (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3. 전기밥솥에 불린 쌀 4컵과 다시마 1장을 올린 뒤, 밑간한 무채와 다진 표고버섯을 얹어 쾌속 취사 버튼을 누른다.

 

소주를-넣어-젓갈-잡내를-날린다
소주넣어 잡내 잡기(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4. 식용유 두른 팬에 다진 돼지고기 2컵을 넣고 볶아 바싹 익히고, 다진 마늘·양파·대파(흰 부분), 청·홍고추 1개씩을 넣고 볶은 뒤, 갈치속젓과 소주를 7큰술씩 붓고, 1분간 볶아 잡내를 날린다.

 

갈치속젓-비빔밥
갈치속젓비빔밥 (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5. 설탕 2작은술, 사골 육수 3큰술, 고운 고춧가루와 청양 고춧가루를 반 큰술 넣고 볶는다.

 

독도새우 싸고 맛있는 곳

 

6. 완성된 밥을 그릇에 담고 썰어둔 부추를 뿌린 뒤, 갈치속젓양념장을 취향껏 넣어 비벼 먹는다.

 

갈치속젓비빔밥
갈치속젓비빔밥 (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갈치속젓 양념은 냉장 보관을 할 경우 한 달이상 보관할 수 있어서 비빔밥외에도 갈치속젓 비빔면으로 다양하게 해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토란 송훈 갈치속젓비빔밥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

 

알토란 정호영 갈치대파조림 갈치 손질하는 방법

 

알토란 정호영 갈치대파조림 갈치 손질하는 방법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에서는 일식 대가 정호영 셰프와 송훈 셰프의 겨울 감칠맛 한 상이 소개되었습니다. 정호영 셰프는 밥도둑 요리로 갈치대파조림 레시피를 알려주었습니다. 알토란 갈치대

cheongchun.tistory.com

 

알토란 송훈 낙지누룽지탕 레시피

 

알토란 송훈 낙지누룽지탕 레시피

우리가 아는 맛 알토란에서는 제철 가을 바다 한상으로 송훈 셰프는 곡물 흑미를 넣은 흑미샐러드와 가을 제철 해산물인 낙지가 들어가 기력 보충에 좋은 낙지누룽지탕에 공개되었습니다. 알토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