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기행 욕지도 고구마도넛 해산물 바다한상 해녀 오정희 부부 비렁길

by cheongchun 2025. 4. 11.
반응형

바다 한상 욕지도

경남 통영에서 뱃길로 약 1시간. 한려수도 끝자락에 다다르면 욕지도라는 큰 섬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천삼백여 가구가 살아가는 이곳은 조용한 어촌의 정취와 함께, 볼거리도 먹거리도 풍성한 여행지로 욕지도 고구마도넛은 간식거리로 인기입니다.

 

해산물-한상
해녀 해산물 한상(출처: 한국기행)

 

여행 작가 변종모 씨가 욕지도로 향했습니다. 경상도 사투리로 벼랑을 뜻하는 비렁길을 걷고, 해안선을 따라 만들어진 출렁다리를 걸으며 동양화 같은 풍경을 담아봅니다.

 

☛ 고구마 도넛 가게

 

 

 

욕지도 고구마도넛

욕지고메원

주소: 경남 통영시 욕지면 옥동로 117

전화번호: 0507-1498-5989

 

 

 

한국기행 대구 동곡리 4대 손국수 칼국수 서문시장 누른국수경산 육국수

 

한국기행 대구 동곡리 4대 손국수 칼국수 서문시장 누른국수경산 육국수

후루룩, 국수 한 그릇의 행복대구는 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국수의 도시입니다. 대한민국 국수 생산량 1위라는 타이틀은 물론, 국내 최초의 국수 공장이 세워졌던 유

cheongchun.tistory.com

 

길을 걷다보면 만나는 작고 귀여운 간식도 하나 있습니다. 바로 욕지도산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 도넛. 노란 고구마 앙금이 듬뿍 들어간 이 도넛은 길 위의 작은 행복처럼,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잠시 멈추게 만듭니다.

 

욕지도
욕지도(출처: 한국기행)

 

욕지도의 진짜 매력은, 바로 바다에 있습니다. 과거에는 바다 위에 어시장이 열릴 정도로 어획량이 풍부했던 황금어장으로, 50년 넘게 바다와 함께 살아온 해녀 오정희 씨와 그 남편을 만났습니다.

 

손국수-칼국수
손국수 칼국수(출처: 한국기행)

 

서로에게 첫눈에 반했다는 정희 씨 부부는 지금도 매일같이 함께 바다로 나갑니다. 수경 하나에 의지한 채 망망대해를 유영하는 그녀의 모습은, 마치 진짜 인어 같습니다.

 

두유
두유(출처: 한국기행)

 

수면 위로 올라올 때마다 그녀의 망사망에는 귀한 전복, 해삼, 소라 같은 해산물들이 한가득. 이 모든 걸 직접 손질해 차려낸 ‘바다 한 상’은 신선함 그 자체입니다. 욕지도 여행을 떠나 비렁길도 걷고 고구마 도넛과 해산물 한상을 즐기는 산지 직송 미식여행을 즐겨봅니다.

(출처: 한국기행)

 

한국기행 욕지도 고등어회 비박 김상헌 한은임부부 배낭에 담은 봄 백패커 김켈리

 

한국기행 욕지도 고등어회 비박 김상헌 한은임부부 배낭에 담은 봄 백패커 김켈리

20kg 배낭 둘러메고 어디든 떠나는 중년의 백패커 김켈리씨는 대치동에서 학원 강사로 일하며 세 아이를 키우느라 바삐 살아오다 나에게 주는 선물로 올봄 3개월간 통영 섬을 여행하며 노(老)테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