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웃집 찰스 캐나다 서명원신부 돌밭공동체 베르나르 스네칼

by cheongchun 2024. 12. 10.
반응형

‘의사가 최고의 직업이다!’라고 생각하셨던 어머니의 뜻대로 아버지를 따라 형제들과 나란히 의대에 진학했던 베르나르 스네칼은 그러나 의대에 진학해서 해부 실습을 통해 마음에 큰 결심이 섰고 결국 의대 졸업을 앞두고 성직자로서의 길을 걷게 되었다.

 

배추김치-김장
배추김치 김장(출처: 이웃집 찰스)

 

3대째 의사집안에서 신부가 된 서명원 신부는 어머니가 눈을 감으실 때까지도 ‘왜 의사를 하지 않았냐’ 물었을 정도였다. 의사의 길을 걷던 그가 신부가 되겠다고 결심한 사연은 과연 무엇일지?

 

 

 

돌밭공동체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새향길 27-8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도전리 89-10

 

이웃집 찰스 쿠바 페드로 스케이트보드 드로잉 전시회 이태원 멕시코 식당 트로트가수 이효정 아내 김혜미

 

이웃집 찰스 쿠바 페드로 스케이트보드 드로잉 전시회 이태원 멕시코 식당 트로트가수 이효정

세계여행 중이던 아내와 만나 운명처럼 한국에 정착한 오늘의 주인공, 페드로는 30년 차 트로트 가수인 장모님과 10년 차 싱어송라이터인 아내, 그야말로 예술가 집안에 입성하게 된 것이다.   

cheongchun.tistory.com

 

 

 

농촌 농부들의 모임 ‘돌밭공동체’

대학 교수직 은퇴 후, 농촌에 산 지 15년 차로 서명원 신부와 함께 농촌에서 자급자족의 삶을 사는 공동체가 있다. 국적, 나이, 성별, 종교에 상관없이 기도와 명상, 농사를 함께하는 공동체로 가게에서 식자재를 사오지 않기로 약속했기 때문에 직접 농사지은 농작물을 수확, 보관하며 자급자족의 삶을 살고 있다.

 

서명원-신부
서명원 신부(출처: 이웃집찰스)

 

부지런히 호흡을 맞춰가는 공동체 속 평화로운 농촌 농부들의 모습까지 들여다본다. 서명원 신부의 오랜 취미생활인 자전거를 타고 동네의 풍경을 즐기던 그때 누군가의 부름에 자전거를 멈춘 서명원 신부가 도착한 곳은 바로 이웃집 김장 현장이다.

 

캐나다-서명원신부
캐나다 서명원신부(출처: 이웃집 찰스)

 

홀린 듯 배추와 김치 속 앞에 앉아 김치 한입 받아먹더니, 자연스레 김장을 돕기 시작한다. 재빠르게 배추 속을 채우는 실력이 한두 번 해본 솜씨가 아니다. 김장을 마치고 생굴, 수육, 김치 삼합까지 제대로 즐길 줄 아는 모습까지~ 정 넘치는 이웃집 신부, 서명원 신부의 농촌 일상을 만나본다.

(출처: 이웃집찰스)

 

이웃집 찰스 미국 패트릭 요트 회사 영업왕 마케팅 이사

 

이웃집 찰스 미국 패트릭 요트 회사 영업왕 마케팅 이사

지인의 소개로 요트 회사에 들어가게 된 패트릭은 어려서부터 요트에 대한 좋은 추억이 있었기에 단숨에 요트의 매력에 푹 빠졌다. 요트에 대한 독학은 물론, 요트 회사 AS센터에 수없이 질문을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