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웃집 찰스 영국 마튜 양산 히딩크

by cheongchun 2023. 9. 5.
반응형

이웃집 찰스 402회에서는 경남 양산의 히딩크, 영국에서 온 젠틀맨 마튜를 만난다. 전 세계에서 축구를 가장 사랑하는 나라, 영국에서 온 마튜는 축구선수를 꿈꾸며 열여섯 나이에 세미프로리그까지 진출했으나, 경기 중 부상을 입으며 그의 꿈은 좌절되고 말았다.

 

양산-히딩크-영국-마튜
양산 영국 마튜(출처: 이웃집 찰스)

 

꿈을 잃고 방황하던 때, 한국인 아내 보영 씨를 만나 한국에 정착해 이제는 15년째, 경남 양산에서 축구교실을 운영하며 가족들과 행복한 삶을 꾸려가고 있다. 축구교실 학생들에게 큰 소리 한 번 내지 않고, 무한 칭찬을 한다.

 

영국-마튜
영국 마튜(출처: 이웃집 찰스)

 

감독으로서 마튜는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며 축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런 그를 두고 주변 사람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젠틀맨’이라고 이야기 한다. 양산의 히딩크, 젠틀맨 마튜의 한국 일상을 들여다본다.

 

 

 

아들 둘에 딸 하나, 삼남매의 아빠인 마튜의 하루 종일 에너지 넘치는 삼남매와 함께하는 일상이 공개된다. 첫째 아들 데니스, 둘째 딸 엘리, 막내아들 루이스까지 모두가 아빠를 따라 서너 살 때부터 축구를 시작해 이제는 수준급 실력을 자랑한다.

 

이웃집 찰스 캄보디아 한예슬 진안 차홍 미용실

 

이웃집 찰스 캄보디아 한예슬 진안 차홍 미용실

“또각, 또각, 또각” 인구 2만 4천의 작은 도시 진안! 진안 시내를 울린 당당한 하이힐 소리가 들린다. 이 화려한 소리의 정체는...캄보디아에서 온 진안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38세 한예슬 씨다

cheongchun.tistory.com

 

그중에서도 첫째 데니스는 올해 3월부터 아빠의 고향인 영국으로 떠나 축구선수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잠시 한국으로 들어온 데니스까지 완전체 다섯 명 가족이 함께하는 한 달간의 시간이다. 아내 보영 씨는 다시 아들을 떠나보낼 생각을 하면 벌써부터 눈물이 난다고 한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마튜 가족의 소중한 일상을 만나본다.

 

데니스
데니스(출처: 이웃집 찰스)

 

어느덧 한국 생활 15년 차에 접어든 마튜. 처음에는 낯설기만 했던 한국의 날씨와 음식, 문화, 그리고 영국 가족에 대한 그리움조차도 익숙해지고도 남을 만 한 세월이라고 한다. 그러나 마튜에게 고향이 가장 그리워지는 날이 있었으니, 바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축구 경기가 열리는 날이다.

 

 

영국에 있는 할아버지부터 아빠 마튜, 그리고 이제는 세 아이까지, 3대가 모두 아스널FC의 열렬한 팬이라고 한다. 때마침 아스널FC의 경기가 열리는 날, 다섯 명의 가족이 나란히 유니폼을 맞춰 입고 TV앞으로 모인다. 바다 건너 영국에 있는 마튜의 아버지, 어머니 역시 경기 시청 중이다.

 

이웃집 찰스 독일 안드레아스 수제 맥주 집 양조장 가게 부산 위치

 

이웃집 찰스 독일 안드레아스 수제 맥주 집 양조장 가게 부산 위치

이웃집 찰스 독일 안드레아스 편 일찍 찾아온 여름, 그런 여름에 딱 맞는 391회의 주인공은 바로 독일 양조장 아들 안드레아스입니다. 안드레아스는 금수저도 은수저도 아닌 무려 맥주수저입니

cheongchun.tistory.com

 

실시간으로 영상통화를 하며 시차를 넘어서 한마음 한뜻으로 열정적인 응원을 이어가는 한국-영국 가족. 마튜 가족의 일편단심, 못 말리는 축구 사랑을 만나본다.

(출처: 이웃집 찰스)

 

이웃집찰스미국 오스틴 강 훈남 셰프 돼지통족발 양식 레스토랑 멕시코 음식점 제주도

 

이웃집찰스미국 오스틴 강 훈남 셰프 돼지통족발 양식 레스토랑 멕시코 음식점 제주도

KBS 1 이웃집 찰스 이번주 출연자는 훈남 셰프 오스틴 강입니다. 뛰어난 요리 실력과 준수한 외모까지 갖춘 덕에 유명 TV 프로그램에 종종 출연하고 있는 훈남 요리사 오스틴 강의 이야기입니다.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