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기행 하동 공설시장 봄축제 나물 할머니 쑥떡 쑥버무리 떡방앗간

by cheongchun 2023. 4. 1.
반응형

한국기행 694편 봄, 남해에서 하동까지 5부. 4년 만에 다시, 봄

비탈진 밭에서 소와 함께 밭갈이를 하는 노부부가 소쿠리 가득 봄나물 들고 장터로 향하는 시골 할머니가 훌쩍 떠나온 이들에게 방 한 켠 내어주는 정다운 이가 사는 그곳. 남해대교로 이어진 남쪽 마을에서 하동과 남해의 설레고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만나본다.

 

봄나물을-캐는-할머니
봄나물을 캐는 할머니(출처: 한국기행)

 

4년 만에 하동공설시장에 다시 봄이 찾아왔다.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던 장터의 봄 축제를 다시 개최하기로 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진 것이다.

 

 

 

누구보다 이날을 손꼽아 기다렸던 시장 상인들과 이른 새벽부터 장터에 선보일 봄향 가득한 쑥떡과 쑥버무리를 준비하는 떡방앗간 주인장의 손에는 흥겨움이 가득하다.

 

한국기행 창선도 고사리 모자 천신남 이정수

 

한국기행 창선도 고사리 모자 천신남 이정수

한국기행 694편 봄, 남해에서 하동까지 4부. 창선도 고사리 모자 비탈진 밭에서 소와 함께 밭갈이를 하는 노부부가 소쿠리 가득 봄나물 들고 장터로 향하는 시골 할머니가 훌쩍 떠나온 이들에게

cheongchun.tistory.com

 

무엇보다 장터의 봄축제를 가장 반기는 이들은 봄 장터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나물 할매들이다. 자식들 키우고 용돈벌이하는데 봄나물만 한 게 없다.

 

봄나물-할머니
봄나물 할머니(출처: 한국기행)

 

나물할머니들 중 장터에 팔 나물을 캐느라 분주해진 김임순 할머니와 간만에 열리는 장터 소식에 남편 손한철 씨도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집에만 있어 답답했던 차에 모처럼 열리는 축제로 마음마저 말캉해져버린다. 마을 어르신들의 흥겨운 풍물과 함께 다시 시작된 하동의 설레는 봄소식을 만나본다.

(출처: 한국기행)

 

편스토랑 류수영 갈배제육 명란마요제육덮밥 제육볶음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갈배제육 명란마요제육덮밥 제육볶음 레시피

신상출시 편스토랑 169회에서는 일본에서도 어남선생의 요리 열정이 불타오른 모습이 방송되었습니다.. 시즈오카 한식당에서 류수영은 어남선생표 한식요리 생강 갈배제육 제육볶음 레시피로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