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웃집 찰스 미국 아재 마이클 고전 한국화폐 동전 수집 경북 경산 여행

by cheongchun 2023. 12. 18.
반응형

SNS에서 한번쯤은 봤을 바로 그 ‘미국아재’ 마이클이 이웃집 찰스 

주한미군으로서 처음 한국을 찾아, 한국인들의 정을 느끼고 한국에 푹~ 빠진 그는 현재 한국인 아내 세은 씨와 슬하에 네 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당오전을-들고있다
당오전(출처: 이웃집 찰스)

 

올해 6월까지 미국에서의 근무를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온 마이클 가족. 입국과 동시에 방송 출연 문의가 쏟아졌다. 유창한 한국어 실력은 물론, 남다른 입담을 과시하며 외국인 방송인들을긴장하게 만들었다. ‘미국아재’ 마이클을 이웃집 찰스에서 만나본다.

 

미국-마이클
미국 마이클(출처: 이웃집 찰스)

 

요상한 물건으로 야산을 훑는 마이클, 곧이어 땅을 파내기까지 하는데 마이클이 찾는 건, 바로 고전 화폐다.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 근대, 현대까지 한국의 화폐를 수집하며 한국의 역사를 알게 되는 게 마이클의 가장 큰 재미라고한다.

 

 

 

이웃집 찰스 영국 폴 스콧 맹꽁이선생님 아산 장재리 초등학교 영어선생님

 

이웃집 찰스 영국 폴 스콧 맹꽁이선생님 아산 장재리 초등학교 영어선생님

왁자지껄한 아이들 웃음소리로 가득한 한 초등학교에 쉬는 시간마다 아이들에게 둘러싸인 영국인 남자가 있다. 오늘의 주인공은 한국 생활 12년 차인 영국에서 온 폴 스콧이다. 그는 아이들의

cheongchun.tistory.com

 

 

그러나 한 개의 동전을 찾기까지 금속탐지기에 걸리는 쓰레기만 한 봉지. 탐사활동인지, 쓰레기 줍기 활동인지 헷갈릴 정도! 한국에서 꾸준히 한국화폐를 수집하며 지금까지 모은 동전만 7천여 개다.

 

이웃집찰스-마이클-국제-가족
국제가족(출처: 이웃집 찰스)

 

때문에 흙으로 뒤덮인 동전도 척보면 척이라 마치 진품명품 판정위원처럼 줄줄 한국 화폐의 역사에 대해 꿰고 있는 마이클. 그가 한국 화폐에 빠지게 된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가족과의 식사 자리에서 장인장모에게 반말을 하는 마이클?! 뛰어난 한국어 실력을 가졌기에 실수라고 할 수도 없는 마이클의 다소 짧은(?)말이 MC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미국-마이클
미국 마이클(출처: 이웃집 찰스)

 

한국에서의 결혼생활 초창기, 서툰 한국말에 존댓말까지 하기 어려우니 친아들처럼 반말을 하라는 장인장모의 말씀을 따르고 있는 것뿐이라고 한다.

 

홍석천-사유리
홍석천 사유리(출처: 이웃집 찰스)

 

이렇게 평소에는 장인장모에게 친근하게 말하지만, 마이클도 절대 하지 않는, 꼭 지키는 선이 있다고. 엄청난 비상상황에서만 이 선을 넘을 수 있다며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는데. 미국 사위 마이클이 꼭 지키는 이 선은 과연 무엇일까?

(출처: 이웃집 찰스)

 

이웃집 찰스 튀르키예 세비귤 고려인 디아나 해방촌 카페

 

이웃집 찰스 튀르키예 세비귤 고려인 디아나 해방촌 카페

해방촌 오거리에 위치한 적당한 크기의 카페를 운영하는 건, 다름 아닌 외국 여자 두 명이다. 바로 튀르키예인 세비귤과 고려인 디아나, 두 사람은 친구 사이에선 가급적 피하라는 “동업”을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