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네 한 바퀴 고성군 유소년씨름단 박준욱 감독

by cheongchun 2023. 5. 18.
반응형

내일은 천하장사! 고성 유소년 씨름단

우리나라 남해 바닷가 동네, 경상남도 고성에서 우리나라 씨름의 미래가 펼쳐지고 있다. 고성이 씨름 불모지에서 이제는 대한민국 씨름의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그 시작에는 바로 씨름단 박준욱 감독이 있다.

 

고성-유소년-씨름단
내일은 천하장사 고성 새내기 유소년 씨름단(출처: 동네 한 바퀴)

 

어린 시절 그는 고향이었던 고성에서 씨름을 시작했지만 이렇다 할 씨름팀이 없는 이곳에선 쉽지 않은 일이었다. 그렇게 고성을 떠나 다른 곳에서 꿈을 이루어나간 이후 우연히 다시 찾아온 고향에서 또 하나의 꿈을 찾게 되었다.

 

 

마땅히 다니는 학원 없이 집에서 혼자 부모님을 기다리는 아이들을 데리고 유소년 씨름단을 만들고 싶었던 그는 직접 전단지를 만들고 학교를 찾아다니며 아이들을 모았다.

 

동네한바퀴 경상남도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동네한바퀴 경상남도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제 221화 고고하다 남녘마을 – 경상남도 고성 경남 고성은 중생대 백악기에 공룡의 천국이었고 삼국시대에는 해상강국 소가야의 중심지였다. 이후, 왜선 57척을 섬멸한 당항포 대첩의 주 무대였

cheongchun.tistory.com

 

하지만 씨름이 생소했던 아이들에게 씨름단은 그저 흘러가는 이야기였을 뿐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는 부족했다. 그래도 다방면으로 노력한 끝에 처음 모인 아이들은 5명, 그 아이들에게 박준욱 감독이 가르친 것은 그저 운동으로서의 씨름이 아닌 살 부딪히며 함께 하는 하루하루이자 경험으로서의 씨름이었다.

 

고성-유소년-씨름선수들
고성 유소년 씨름선수들(출처: 동네 한 바퀴)

 

학교와 집만을 오가며 지내다 씨름을 접하게 되고 이제는 씨름 선수라는 꿈을 펼쳐나가고 있는 아이들이 씨름의 전설, 천하장사 이만기를 만난 꿈의 시간에는 과연 어떠한 일들이 펼쳐질까.

 

고성-유소년-씨름단과-박준욱-감독
고성 유소년 씨름단과 박준욱 감독(출처: 동네 한 바퀴)

 

지난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함안에서 '2023년 경상남도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씨름경기가 열렸다. 이 대회에 출전한 고성군유소년씨름단이 창단 1년 만에 금메달 3개, 동매달 3개를 획득했다.

 

경상남도-고성
경상남도 고성(출처: 동네 한 바퀴)

 

박준욱 감독은 고성 씨름 꿈나무들이 우리나라를 빛낼 멋진 성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고 한다. 

(출처: 동네 한 바퀴)

 

동네 한 바퀴 오산 한신대학교 노부부 돼지불백 밥집 백반집 가정집식당

 

동네 한 바퀴 오산 한신대학교 노부부 돼지불백 밥집 백반집 가정집식당

오색찬란하다 인생길 - 경기도 오산 경기도 오산은 1번국도, 경부선철도, 경부고속도로가 지나가는 교통의 중심지로, 시로 승격된 지 30년이 조금 넘은 가장 젊은 도시이다. 선사시대 고인돌을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