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기행 충남 보은 아빠와 나 항아리 삼겹살 농장

by cheongchun 2023. 2. 6.
반응형

함께하니 행복해 1부 ‘아빠와 아들’

충청북도에 숨겨진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지는 보은에서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한 가족을 만납니다. 어려움은 함께 나누고 좋은 것은 같이해야 더 즐거운 사람 사는 이야기입니다. 아빠 최동일 시는 10년 전,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과 꽃을 키우면서 살기 위해 충주에 세 딸을 남겨두고 아내와 함께 고향 보은으로 내려왔습니다.

 

충남보은-자연경관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지는 충남 보은(출처: EBS 한국기행)

 

고향에 내려와 농장을 만들어 당나귀, 염소, 꿩 등을 키우며 살다보니, 또 다른 보물인 늦둥이 막내아들이 태어났습니다.

 

 

 나이 48세에 낳은 막내아들이라 귀하디귀한 아들과 함께 놀기 위해 농장 한편에 눈썰매장을 만들고, 트랙도 만들어 당나귀를 탈 수 있게 마련해 놓았습니다. 

 

한국기행 목포 중깐 쑥굴레 쫀드기 노포 중국집 관광해설사 이옥희

 

한국기행 목포 중깐 쑥굴레 쫀드기 노포 중국집 관광해설사 이옥희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노포 특집 마지막 5부는 낡은 앨범 속 그리운 풍경편입니다. 전라남도 목포는 눈앞에 항구도시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고 거리에는 근대건물들이 긴 자리를 지키며, 가

cheongchun.tistory.com

 

동일 씨의 간절한 바람은 건강하게 오래오래 아들 곁을 지키고 싶습니다. 6년 전 귀농한 큰딸과 함께 동물농장을 돌보며 바쁘게 하루를 보낸 가족을 위해 아빠는 특별한 메뉴를 준비합니다. 바로 막둥이와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항아리 삼겹살입니다.

 

아버지와-아들이-눈밭-썰매를-끌고간다
아버지 최동일 씨와 아들 눈썰매(출처: EBS 한국기행)

 

‘항아리삼겹살’을 은은하게 구워내어 노릇하게 익은 삼겹살 한 점에 막둥이 아들의 노래까지 곁들이면 금상첨화입니다.

함께하기에 더욱 따뜻한 겨울나기를 하는 동일 씨 가족의 일상을 만나봅니다.  한국기행 1부. 아빠와 아들 – 2월 6일 (월) 밤 9시 30분에 방송됩니다. 

 

한국기행 청도 유천마을 정미소 떡방앗간 노포 김말순

 

한국기행 청도 유천마을 정미소 떡방앗간 노포 김말순

한국기행에서 소개되고 있는 ‘대대로 물려 내려오는 점포’ 노포 4부에서는 경북 청도군 유천마을이 소개됩니다. 청도 유천마을에는 옛 영화간판이 그대로 달여 있는 극장과 오랜 세월을 그대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