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기행 함평 김영호 트로트 전국노래자랑 꿀벌아저씨 양봉업자

by cheongchun 2023. 3. 19.
반응형

692편. 인생, 트로트처럼 4부. 브라보, 마이 라이프

살다 보면 삶의 희로애락의 굽이굽이가 트로트 곡조 같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특히나 세속의 힘든 일을 겪고 나면 트로트의 가사가 마치 내 인생 같아 마음 크게 위로를 받는다고. 그래서 흔히들 ‘뽕짝’ 이라 부르는 트로트는 우리의 일상에 위로가 되고 살아갈 힘이 된다.

 

 

 

트로트는 내 사랑

전라남도 함평에 제일가는 인기쟁이 김영호 씨가 떴다. 김영호 씨는 10여 년 전, 노래 경연에서 꿀벌을 온몸에 붙이고 트로트를 불러 유명해졌다. 유명세에 걸맞게 오일장에 나선 그는 한 발자국 떼기 무섭게 사람들과 인사하느라 바쁘다. 

 

한국기행 신안 트로트 사랑꾼 박경덕 남매 김 양식장

 

한국기행 신안 트로트 사랑꾼 박경덕 남매 김 양식장

692편. 인생, 트로트처럼 3부. 3부. 막내의 꿈 살다 보면 삶의 희로애락의 굽이굽이가 트로트 곡조 같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특히나 세속의 힘든 일을 겪고 나면 트로트의 가사가 마치 내 인생

cheongchun.tistory.com

 

길을 걸어갈 때도 자칭 오픈카라고 불리는 자전거를 타고 갈 때도 김영호 씨는 트로트를 부르고 듣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예전에는 잘되던 양봉이 지금은 기상이변으로 인해 꿀벌이 많이 죽어 규모를 줄였다. 꿀벌이라고는 하지만 김영호 씨에게는 자식 같았던 만큼 꿀벌이 죽었을 때 왔던 적적함은 표현할 수가 없다. 

 

나비의-고장-함평
함평 나비(출처: 한국기행)

 

우울할수록 더 신나게! 더 재밌게! 김영호 씨는 적적함을 난 키우는 재미로 달래고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듣고 부르며 오늘도 즐거운 인생을 맞이한다. 

 

함평-양봉업자-김영호
함평 김영호 씨(출처: 한국기행)

 

“외롭고 힘들 때 나를 붙잡아주는 게 노래에요” 누구나 다 힘든 시기가 있지만 그가 오늘 다시 웃을 수 있는 건 바로 트로트가 있어서라고 한다. 때론 트로트 가사에서 인생을 배운다는 김영호 씨의 인생 노래를 들어본다.

(출처: 한국기행)

 

편스토랑 류수영 스햄덮밥 스팸덮밥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스햄덮밥 스팸덮밥 레시피

편스토랑 167회 밥심 스페셜에서 어남선생 류수영은 집에 항상 구비되어 있는 스팸을 이용해 스햄덮밥과 스햄케첩파스타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스팸 통조림 하나를 이용해 덮밥과 파스타 두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