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기행 영주 부석사 아랫집 도자기 공방 이재준 이행순 부부 가마숯 고기구이

by cheongchun 2023. 2. 14.
반응형

EBS 한국기행 나의 낭만하우스 편에서는 낭만하우스에서 함께하고 싶은 사람과 살아가는 이야기가 방송됩니다. 4부에서는 경북 영주 부석사 아랫집 나의 낭만 하우스가 소개됩니다. 경북 영주의 부석사 아랫집에서는 오랜 꿈이 현실이 된 도자기로 맺어진 천생연분 이재준, 이행순 씨 부부의 이야기를 소개 합니다.

 

경북-영주-부석사-아래-도자기공방
경북 영주 부석사 아래 도자기 공방에서 도자기를 굽고 흙을 만지는 이재준 이행순 부부(출처: 한국기행)

 

이재준, 이행순 씨 부부는 절 가까운 곳에 부부만을 위한 낭만하우스를 만들고 싶은 맘에 많은 노력을 하던 끝에 부석사 아래 터를 잡았다고 합니다.

 

 

부석사 아래 도자기 공방

명인 도예 미술관

경북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23-3

 

한국기행 경남 창녕 한옥 행복을 쌓는 집 남중우 손문숙 부부 가마솥 커피 시래기 밥상

 

한국기행 경남 창녕 한옥 행복을 쌓는 집 남중우 손문숙 부부 가마솥 커피 시래기 밥상

3부 행복을 쌓은 집 EBS 한국기행 나의 낭만하우스 편에서는 낭만하우스에서 함께하고 싶은 사람과 살아가는 이야기가 방송됩니다. 3부에서는 퇴직 후 고향 경남 창녕으로 돌아와 알콩 달콩하며

cheongchun.tistory.com

 

이곳에 자리를 잡고 귀촌한 이후로 24시간을 함께 하는 부부는 늘 티격태격 싸우지만 함께여서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오늘은 도자기 굽는 날, 이곳에 반가운 손님들이 방문했습니다.

 

부석사-아래-명인-도예-미술관-도자기공방
부석사 아래 명인 도예미술관 도자기 공방(출처: 한국기행)

 

도자기 굽는 날이면 가마에서 나온 숯으로 고기를 구워 먹으면 별미입니다. 소식을 접한 친구들이 오늘 몰려들어 고기도 구워 먹으면서 소소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나의 낭만하우스 부석사 아랫집에서는 집을 놀이터 삼아 소풍날인 것처럼 살고 싶다는 부부의 행복한 일상을 함께 만나봅니다.

 

동네 한 바퀴 완도 비석거리 명물 전복 호떡 김유솔 청년 이장

 

동네 한 바퀴 완도 비석거리 명물 전복 호떡 김유솔 청년 이장

이만기의 동네 한 바퀴 207화 그 섬에 가고 싶다 전남 완도편에서는 2023년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완도타워에 오르고, 노란색 모노레일도 타 봅니다. 그곳에서 전복의 고장답게 완도 명물 전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