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네 한 바퀴 완도 비석거리 명물 전복 호떡 김유솔 청년 이장

by cheongchun 2023. 2. 9.
반응형

이만기의 동네 한 바퀴 207화 그 섬에 가고 싶다 전남 완도편에서는 2023년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완도타워에 오르고, 노란색 모노레일도 타 봅니다. 그곳에서 전복의 고장답게 완도 명물 전복 호떡을 맛보며 다도해의 절경을 가득 담습니다.

 

비석거리-청년이장과-마을분들
비석거리 어르신과 청년이장 김유솔 씨(출처: 동네 한 바퀴)

 

용암리 비석거리 마을

어르신들의 삶을 기록하는 청년 이장 부둣가 일자리를 찾아 모여든 사람들이 만든 용암리 비석거리 마을을 향해봅니다. 용암리 비석거리 마을은 부두가 내려다보이는 바닷가 언덕에 위치해 있어서 마을 곳곳엔 비탈진 골목길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만기는 마을을 둘러보다가 가파른 오르막길을 오르는 우체부를 발견하게 되어 함께 우편물을 배달해 봅니다. 정겨운 만남을 뒤로한 채 다시 마을 구경에 나섰다가 때마침 마주한 어르신들이 이만기를 경로당으로 초대합니다.

 

동네 한 바퀴 완도 간판 없는 중국집 40년 전통 짬뽕 계란프라이 맛집

 

동네 한 바퀴 완도 간판 없는 중국집 40년 전통 짬뽕 계란프라이 맛집

간판 없는 중국집 이만기는 완도에서 주방장과 배달원의 40년 동행 구도심을 걷습니다. 동네를 걷던 이만기는 배달을 다녀오던 중국집 배달부와 마주하게 됩니다. 으슥한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

cheongchun.tistory.com

 

용암리 비석마을 경로당에선 마을 이장이 한창 어르신들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바로 마을 어르신들의 살아온 이야기를 모아 책으로 만드는 일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만기는 깜짝 놀랄 정도로 젊은 비석거리 김유솔 이장을 보고 놀랍니다.

 

완도-용암리-비석거리마을
완도 용암리 비석거리 마을(출처: 동네 한 바퀴)

 

김유솔 이장은 올해로 27세인 여성 청년 이장이라고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에서 5년간 직장 생활을 하다 도시 생활에 지쳐 고향 완도로 내려왔다고 합니다. 고향에 내려온 후 마을 일에 관심을 가지고 이장을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완도-명사십리-해수욕장
완도 명사십리 해수욕장(출처: 동네 한 바퀴)

 

마을 어르신들에게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 어디든 달려가는 청년 이장 김유솔 씨. 싹싹하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어르신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비석거리 어르신들의 눈과 귀가 되어주는 청년 이장의 노력을 엿보게 됩니다.

(출처: 동네 한 바퀴)

 

한국인의 밥상 충북 괴산 호박쌍화탕 벌꿀농장 부부 벌집꿀토마토 인삼꿀 육회 도리뱅뱅 다식

 

한국인의 밥상 충북 괴산 호박쌍화탕 벌꿀농장 부부 벌집꿀토마토 인삼꿀 육회 도리뱅뱅 다식

꿀 떨어지는 산골 부부의 달달한 밥상 충청북도 괴산 모든 것이 척박해지는 계절 겨울, 올해도 어김없이 동장군이 찾아왔습니다. 매섭게 찾아온 동장군에 산골 사람들은 어떤 겨울나기를 하고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