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네 한 바퀴 안동 금소마을 화목카페 안동고택 숙소

by cheongchun 2024. 5. 23.
반응형

500년의 역사와 다양한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안동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유교문화의 번영에 힘쓰던 인재들을 많이 배출한 동네다.

 

안동-화목카페
안동 화목카페(출처: 동네 한바퀴)

 

긴 세월의 역사와 전통이 깃든 안동은 그 세월을 기억하며, 대를 이을 뿐만 아니라, 신(新)문화를 만들거나, 색다른 도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해주는 기회의 동네가 되었다.

 

이만기가-차를-마신다
화목카페에서 차를 마신다(출처: 동네 한 바퀴)

 

마을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정겨운 화목카페

금소마을로 발걸음을 옮긴 동네지기. 비봉산 봉우리에서 마을을 내려다보면 마을 앞들에 흐르는 물길이 비단 폭을 펼쳐 놓은 듯하여 금수(錦水)라 하였다가, 비봉산 아래의 오동소(梧桐沼)에는 거문고가 있어야 한다는 전설에 따라 금소마을이 되었다.

 

 

안동금소마을

경상북도 안동시 임하면 금소길 342 금소리 마을회관

 

 

동네한바퀴 안동 하회탈빵 류청현 상황버섯 약용버섯 찰보리빵 오동나무숲

 

동네한바퀴 안동 하회탈빵 류청현 상황버섯 약용버섯 찰보리빵 오동나무숲

500년의 역사와 다양한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안동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유교문화의 번영에 힘쓰던 인재들을 많이 배출한 동네다.  긴 세월의 역사와 전통이 깃든 안동은 그 세월

cheongchun.tistory.com

 

오래된 고택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어 전통적인 안동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 중 하나인 마을이다. 마을 길을 걸으며 고택들과 그 고택의 멋을 살려주는 기와를 보는 이만기. 금수라 불렀던 마을인 만큼 맑고 깨끗한 천이 흐르는 수로에 크게 감탄해 본다.

 

이만기가-한복을-입고있다
500년 역사 안동(출처: 동네 한 바퀴)

 

수로를 따라 걷다 도란도란 이야기가 들려오는 정자를 발견한다. 정자의 정체는 마을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간다는 ‘화목카페’! 화목한 분위기를 조성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만들어졌단다.

 

하회탈빵
하회탈빵(출처: 동네 한 바퀴)

 

주민은 물론 지나가던 나그네들도 두 팔 벌려 환영하며, 맛있는 차와 다식을 대접한다는데... 동네지기 이만기도 화목카페에 앉아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며 잠시 쉬어본다.

(출처: 동네 한 바퀴)

 

극한직업 안동 수제조청 팥빵 단팥빵 직접 만든 팥소 하회마을 팥빵집 맛집 앙금빵

 

극한직업 안동 수제조청 팥빵 단팥빵 직접 만든 팥소 하회마을 팥빵집 맛집 앙금빵

한 입에 반하는 간식은 달고 상큼한 맛뿐만 아니라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까지. 다양한 맛과 식감으로 우리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그중에서도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팥빵, 직접 기른 쑥으로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