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네 한 바퀴 브라질 봉헤치로 한인 핫도그

by cheongchun 2023. 3. 3.
반응형

동네 한 바퀴 210화는 공영방송 50주년 기획으로 코레아누, 드넓은 세상을 날다 브라질 편이 방송됩니다. 브라질은 지구의 허파 아마존을 보유한 천연자원 부국으로 대한민국 정부 수립 후, 최초로 공식 이민이 이루어진 나라입니다.

 

브라질-한인-핫도그-사장님이-소시지를-끼우는-모습
브라질 한인촌 핫도그 사장님 최윤재 씨(출처: 동네 한 바퀴)

 

올해는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여 반세기 넘는 이주 역사와 한류 바람에 브라질 사람들의 마음에 얼마나 스며들어 살고 있는지 브라질 상파울로 한인촌 봉헤치로로 동네 한 바퀴가 떠나봅니다.

 

 

한인 청년의 도전 핫도그로 브라질 젊은 입맛을 사로잡다

봉헤치로 거리를 걷다보니 한 가게 앞에서 브라질 젊은이들이 핫도그를 먹고 있습니다. 알고 보니 그 가게는 한인 청년의 핫도그 가게 입니다. 핫도그 가게를 운영하는 최윤재 씨는 2001년 14살 때 부모님을 따라 이민 온 이민 1.5세대로, 5년 전 핫도그 가게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거리에서-핫도그를-먹는-모습
거리에서 핫도그를 먹고있다(출처: 동네 한 바퀴)

 

브라질 이민 후, 어머니가 한국인 대상으로 핫도그와 튀김 등을 파는 작은 분식집을 운영하셨고, 학창 시절 어머니의 가게 일을 돕던 윤재 씨는 막연히 나중에 브라질 사람들을 대상으로 팔아보겠단 생각을 했었다고 합니다. 최윤재 씨는 대학에서 건축을 전공하다 휴학을 했다고 합니다.

 

브라질-상파울루-시내
코레아누 브라질 상파울루 거리(출처: 동네 한 바퀴)

 

그후, 푸드트럭으로 상파울루 시내를 돌며 본격적으로 핫도그 장사를 시작했습니다. 브라질 사람들은 단짠 음식에 입숙하지 않아 그 입맛에 맞춰 핫도그 반죽 배합을 새롭게 바꾸고 브라질 사람들이 좋아하는 옥수수, 감자, 베이컨들을 붙여 ’킹 도깨비‘란 이름의 핫도그를 개발했습니다.

 

정열의-나라-브라질
정열의 나라 브라질(출처: 동네 한 바퀴)

 

핫도그가 없던 브라질에서 윤재 씨의 핫도그는 히트를 쳤고 현재 브라질 손님과 한국 손님 비율이 8:2일 정도로 브라질 현지인들 입맛 공략에 성공한 청년 사업가입니다. 의류업 일색인 봉헤치로에서 한국적인 간식 아이템 핫도그로 승부를 건 한인 청년의 도전을 만나봅니다.

(출처: 동네 한 바퀴)

 

동네 한 바퀴 브라질 봉헤치로거리 한인 1호 부속품 가게

 

동네 한 바퀴 브라질 봉헤치로거리 한인 1호 부속품 가게

동네 한 바퀴 제210화는 로 코레아누, 드넓은 세상을 날다. 브라질 1부가 방송됩니다. 올해는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여 반세기 넘는 이주 역사와 한류 바람에 브라질 사람들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