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최효영 손두부 나의 화려한 계절

by cheongchun 2024. 1. 3.
반응형

나는 자연인이다에서는 어두은 새벽 자연인 최효영를 만나러갑니다. 최효영 씨는 눈보라가 날리고 칼바람이 파고드는 추위에도 진하게 탄 믹스커피 한잔을 들고 밖으로 향합니다.

 

커피를-끓여-마신다
커피(출처: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의 노력에 아주 풍족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지만 한때 지긋지긋한 시골을 벗어나겠다며 벌버둥 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는 마르고 작은 체구지만 다부진 손 하나 믿고 산골에 들어온 그는 황량한 땅을 3년 넘게 가꿔왔습니다.

 

부침개
부침개 (출처: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이 태어나고 자란 시고에는 논과 밭만 있는 곳으로 농사가 세상의 전부인 줄 알았는데 우연하게 가 보았던 도시의 인상은 새로운 세상이었습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이용철 놀면서 멍하니 송어 풀코스 솥뚜껑 닭볶음탕 황토집

 

나는 자연인이다 이용철 놀면서 멍하니 송어 풀코스 솥뚜껑 닭볶음탕 황토집

2023년 1월 25일 수요일 밤 9시 10분 MBN 에서는 놀면서 멍하니 자연인 이용철(65) 씨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용철 씨의 어깨를 짓누르는 장남, 아버지, 가장의 무게를 견디며 지내 온 쉽지 않은 시절

cheongchun.tistory.com

 

음식을-나눠-먹는다
제작진과 음식을 먹는다 (출처: 나는 자연인이다)

 

어떤 것을 해도 좋으니 시골을 벗어나 도시에서 성공하고 싶은 열망으로 14살 어린 나이에 집을 뛰쳐나왔습니다. 자연인은 여관에서 허드렛일을 하다 다방에서 취직해 커피 타는 것도 하고 길거리에 사탕과 빵, 양말 등 물건을 가리지 않고 팔았습니다. 

 

김치-두부찌개
김치두부찌개 (출처: 나는 자연인이다)

 

 

하지만 기반이 없어 자리를 잡지 못하고 군대까지 가야 했던 자연인은 제대하고 돌아오니 다시 원점이 되었습니다.

가오리찜을-먹는다
가오리찜 (출처: 나는 자연인이다)

 

아버지는 그가 자연인이 마음잡고 농사일을 하길 바랐지만 결혼을 해야 했던 그는 도시로 향했습니다. 두 번째 도시에서 배운 것은 바로 건축일로 공사 현장의 막내 일꾼으로 시작해 경험을 쌓은 덕에 작은 건축 사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호박죽을-먹는다
죽 (출처: 나는 자연인이다)

 

이후 공사 현장을 따라 전국을 다녀야 했습니다. 작은 시골 마을을 떠나 조금 더 넓은 세상을 누비고 싶었던 꿈을 이룬 것입니다.

 

자연인-최효영-윤택-맷돌을-갈아-두부를-만드는-모습
자연인 최효영 윤택이 두부를 만든다 (출처: 나는 자연인이다)

 

조용하게 노년을 보내리라 생각했던 자연인, 하지만 시골에서 살고 싶다는 아내의 제안으로 산골로 들어오게 된 것입니다, 그렇게 4년째 홀로 험지를 살만한 곳으로 가꿔가고 있는 중입니다.

 

요리왕-최효영-나는-자연인이다
요리왕 최효영 (출처: 나는 자연인이다)

 

나는 자연인이다 신봉주 인생독학 검정고시 박사 학위 산중산골생활

 

나는 자연인이다 신봉주 인생독학 검정고시 박사 학위 산중산골생활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 나는 자연인이다에서는 산중에서 인생 독학을 하며 자연인 생활을 하고있는 신봉주(74) 씨의 이야기가 소개됩니다. 우리는 누구나 가슴 속에 멋진 꿈을 품고 살아가지만,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