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극한직업 달래장 통영 공장 태안달래 택배 주문

by cheongchun 2024. 4. 17.
반응형

꽃이 만개한 봄이 되면 식탁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봄 제철 나물이다! 나물 대부분에는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봄에 먹는 보약이라고도 불리는데. 그중 잠들었던 입맛을 깨우는 향긋한 달래, 지리산 자락의 정기를 담은 각종 산나물, 부드러운 식감으로 사랑받는 고사리까지. 밥상 위에 봄을 찾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달래장
달래장(출처: 극한직업)

 

하루 최대 생산량 4,000개 

충남 태안에서는 봄나물의 대표주자인 달래 수확이 한창이다. 달래는 6월 말에 파종하여 약 9개월 동안 해풍을 맞으며 자란 후 3월 초부터 수확을 시작한다.

 

 

 

통영할매달래장 주문

 

달래장 주문

통영밥상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사등면 지석리 1220

전화번호: 010-3524-8217

 

 

 

생생정보 태안 바비큐 무한리필 바비큐 무제한 숙소 추천

 

생생정보 태안 바비큐 무한리필 바비큐 무제한 숙소 추천

생생정보 수완 좋은 여행에서는 충남 태안으로 떠납니다. 충남 태안에서 100% 서해를 만끽하며 청정 갯벌을 체험하며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채취할 수 있는 곳이 소개됩니다. 소개되는 곳은

cheongchun.tistory.com

 

경운기로 한 번 밭을 뒤집은 후 쇠스랑을 이용해 하나하나 수확하는데. 이 과정에서 알뿌리가 떨어지지 않고 최대한 선도를 좋게 유지하는 것이 관건으로 이렇게 수확한 달래는 일일이 흙을 털어 시장과 가공 공장으로 보내진다.

 

달래
달래 농장(출처: 극한직업)

 

https://smartstore.naver.com/hotlead1/products/8489862099

 

통영할매 달래장330G+김 : 통영밥상

[통영밥상] 좋은상품 좋은가격 정직한 먹거리 통영밥상

smartstore.naver.com

 

달래 제철이 되면 달래장의 수요가 늘어 농가만큼 정신없이 바쁘다는 달래장 생산 공장. 산지에서 배달된 달래로 달래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세척 과정이 제일 중요하다.

 

고사리
고사리(출처: 극한직업)

 

뿌리 사이에 붙어 있는 흙을 깨끗이 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손으로 비벼 총 4차에 걸쳐 세척한다. 당일 생산, 당일 출고를 원칙으로 하기에 하루 최대 생산량은 약 4천 개지만 이마저도 주문량을 맞추기에 빠듯하다.

 

극한직업-봄나물
극한직업 봄나물(출처: 극한직업)

 

종일 반복되는 작업으로 손과 다리, 허리 등 안 아픈 곳이 없을 정도로 고되지만 봄 향기를 가득 담은 달래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멈출 수 없다고 한다.

(출처: 극한직업)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남원 지리산나물밥 떡갈비 식당 맛집 구혜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남원 지리산나물밥 떡갈비 식당 맛집 구혜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배우 구혜선과 함께 전북 남원음식을 찾아 나물밥 떡갈비집을 방문합니다. 나물밥에는 지리산에서 채취한 장록나물, 명아주, 개망초, 취나물, 산뽕잎 등이 들어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