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극한직업 인천 우드슬랩 우드슬래브 공장 통 원목가구 업체

by cheongchun 2023. 7. 14.
반응형

규격이 정해져 있는 가구들과 달리 통원목을 그대로 재단 해 두께, 폭, 길이, 문양 어느 하나 똑같은 제품이 없는 우드 슬래브는 내구성이 좋고 개성에 따라 맞춤 제작이 가능해 인기가 식지 않는 가구 중 하나이다.

 

우드슬랩-전문창고
우드슬랩 전문창고(출처: EBS 극한직업)

 

인천의 원목 가구 공장으로 우드 슬래브의 주재료인 통나무를 옮기는 일부터 난관이 시작된다. 지게차가 들릴 정도로 무거운 통원목은 큰 목재 무게가 10t까지 나간다고 한다.

 

 

우드슬랩 전문창고 전시장 업체 정보

대양목재 전시장

주소: 인천 서구 가좌동 173-120

전화번호: 1811-8001

 

 

극한직업 황토침대 흙침대 업체 정보 공장 판매 주문

 

극한직업 황토침대 흙침대 업체 정보 공장 판매 주문

거치는 작업 공정만 열두 단계로, 채취부터 가공까지 작업자들의 땀방울이 녹아 있는 황토 침대 제작 공장부터 1t의 통원목을 가공해 세상에 하나뿐인 원목 테이블을 만드는 작업자들까지 자연

cheongchun.tistory.com

 

우드슬랩-사장님
우드슬랩(출처: EBS 극한직업)

 

힘겹게 옮긴 원목은 곧바로 제재 과정에 들어가는데 3m 톱으로 목재를 통으로 자르는 과정은 먼지 비라고 표현해도 무방할 정도로 분진이 작업장에 가득하다. 또한 나무가 단단한 탓에 3시간에 한 번씩 톱의 날을 갈아줘야 하는 것도 번거로운 작업이다.

 

우드슬랩-공장
우드슬랩 원목가구 공장(출처: EBS 극한직업)

 

제재가 끝나면, 가구 공정 중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건조 과정에 들어간다. 아무리 나무가 좋아도 건조가 안 된 나무는 절대로 좋은 제품으로 나올 수가 없다고. 자연 건조 기간은 최소 5년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시간과의 싸움이다.

 

통나무
통나무(출처: EBS 극한직업)

 

자연 건조 후 인공 건조 과정을 거쳐 함수율을 10% 미만으로 떨어뜨려야 뒤틀림이 없는 가구가 완성되기 때문이다. 건조를 끝낸 나무는 수평을 맞춰준 뒤 표면을 부드럽게 정리해 주는 연마 과정에 들어간다.

 

우드슬랩가구
우드슬랩가구(출처: EBS 극한직업)

 

성인 남성 4명이 옮기는 것도 힘겨울 정도로 재단한 나무의 무게가 엄청나기 때문에 부상에 주의해서 원목을 이동시킨다. 자연 그대로의 통원목이기 때문에 연마하며 나무 가시에 많이 찔린다는 작업자들. 그러다 보니 작업자의 손은 늘 성한 날이 없다고한다.

(출처: EBS 극한직업)

 

서민갑부 파주 맞춤 식탁 갑부 전문 브랜드 연 매출 100억 세라믹 원목 포세린 프리미엄 식탁 주문

 

서민갑부 파주 맞춤 식탁 갑부 전문 브랜드 연 매출 100억 세라믹 원목 포세린 프리미엄 식탁 주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식탁 전문 브랜드의 선두 주자 식탁 갑부 홍진기 씨의 100억 대열 신화가 소개됩니다. 홍진기 씨의 매장은 경기도 파주시 외곽에 위치해 있는데, 입장 대기는 물론, 오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