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TV

동네 한 바퀴 살기좋다 지리산 자락 경상남도 함양 할머니 민박집 정자나무집

by cheongchun 2022. 10. 28.
반응형

이만기의 동네 한바퀴에서는 지리산이 아늑히 품은 경남 함양을 한바퀴나섭니다. 지리산 둘레길이 지나는 산골 마을에는 민박집들이 하나둘씩 생겨나 이제는 제법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지리산 둘레길을 찾는 사람들에게 유명한 할머니 민박집을 소개합니다.

 

동네한바퀴
석수연 할머니(출처: 동네한바퀴)

 

함양 지리산 둘레길 할머니의 정자나무집은 할머니가 15년 전쯤 둘레길에 왔다가 날이 어두워져 급하게 잘 곳을 찾던 젊은이들에게 아래채를 내주고 그 다음날 아침 길을 나설 때 주먹밥 다섯 알을 싸주며 시작되었습니다.

 

할머니의 고마움에 젊은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인터넷에 올리면서 입소문이 난 이후 둘레길을 걷는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 들면서 계획에도 없는 민박집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민박 정보

정자나무집

주소: 경남 함양군 마천면 의중길 32

전화번호: 055-962-5203

블로그 주소: http://blog.naver.com/koces04 

 

지리산-둘레꾼들의-쉼터
지리산 둘레꾼들의 쉼터(출처: 동네한바퀴)

 

정자나무집 석수연 할머니는 손맛그대로 푸짐하게 한 상을 차려주는 덕분에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산에서 직접 캔 나물에 농사지은 채소로 신선하고 건강식 반찬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차려준다고 합니다. 할머니 민박집의 지리산 둘레꾼들의 쉼터가 됩니다.

 

할머니-민박집-푸짐한-한상
지리산 둘레꾼들의 쉼터 할머니 민빅집(출처: 동네한바퀴)

 

요즘은 산에서 직접 주운 도토리로 도토리 묵을 쑤어 주신다고 합니다. 민박 손님들이 자는 방의 아궁이는 남편이 직접 군불을 때주었었는데 한 달 전 갑자기 떠나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민박집을 찾아오는 손님들 덕분에 외로운 마음을 달래며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도토리묵
순도 100% 도토리묵(출처: 동네한바퀴)

 

석수연 할머니의 정자나무집은 둘레길을 찾는 이들에게 아늑하고 편안한 쉼터가 되어주고 할머니의 정성가득한 손맛이 그대로 담아있는 건강한 산골 밥상을 한상차림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편스토랑 이찬원 차돌 마짱밥 레시피 만드는 방법

 

편스토랑 이찬원 차돌 마짱밥 레시피 만드는 방법

오늘 편스토랑에서는 찬또배기 이찬원의 출시 메뉴 차돌 마짱밥이 나왔습니다. 역시 찬또배기 이찬원은 심박한 아이디어로 마늘장아찌를 편 썰어 식감을 살리고, 차돌박이 볶음을 올린 차돌 마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