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네 한 바퀴 파주 장단콩 환 청국장 미숫가루 감악산 객현리 쥐눈이콩 가족 식당

by cheongchun 2024. 4. 18.
반응형

장단콩을 즐기는 환 

감악산이 병풍처럼 펼쳐진 객현리. 100년은 되었음 직한 느티나무가 있는 집에 휩싸인 연기를 따라 들어간 이만기. 콩을 고르고 삶고 있는 정윤자(68세), 이형근(70세) 부부를 만난다.

 

쥐눈이콩-장단콩
장단콩 쥐눈이콩 미숫가루(출처: 동네 한 바퀴)

 

작고 까만~ 콩이 무엇인고 물어보니 쥐눈이콩, 파주 장단콩이란다. 파주에서 나는 콩을 일컬어 장단콩이라고 부른단다.  이 마을에서 14대째 살고 있다는 이형근 씨는 아내와 함께 직접 재배한 쥐눈이콩으로 청국장을 띄워, 환으로 만들고 있다.

 

 

 

감악산 밑에서 장단콩환 만드는 가족

파주 장단콩환 쥐눈이콩 환 주문

전화번호: 031-958-7799, 010-4105-7899(평일 12시~5시 연락가능)

 

 

생생정보 파주 장단콩 두부전골 청국장정식 콩비지정식 두부집 우와한 식당

 

생생정보 파주 장단콩 두부전골 청국장정식 콩비지정식 두부집 우와한 식당

생생정보 우와한 식당, 파주 장단콩으로 만든 두부로 두부전골 청국장 정식 콩비지정식을 맛있게 하는 두부집이 소개됩니다. 콩이라고 하면 백태, 서리태, 쥐는이콩 등을 잘 알고 있비만 장단콩

cheongchun.tistory.com

 

인삼 농사를 짓다 20년 전 콩농사로 전환했다는데, 개성에서 시집온 어머니의 손맛이 더해져 간편하고 건강하게 장단콩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쥐눈이콩
쥐눈이콩 장단콩(출처: 동네 한 바퀴)

 

고향이 그리운 95세 시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청국장, 그 손맛을 전수받은 며느리, 그리고, 5년 전부터는 손자 이민영(34세) 씨도 합류했다고, 젊은 민영 씨가 할머니의 손맛을 이어가기로 결심한 이유는 뭘까?

(출처: 동네 한 바퀴)

 

동네 한 바퀴 파주 개성주악 연리희재 전통간식 디저트 갈현리 시골카페

 

동네 한 바퀴 파주 개성주악 연리희재 전통간식 디저트 갈현리 시골카페

전통간식 개성주악에 인생을 건 젊은 부부 갈현리 시골 마을을 걷다, ‘작은 갤러리’를 발견한다. 노년의 꿈과 열정이 담긴 작지만, 알찬 갤러리란다. 조금 더 동네를 구경하러 발걸음을 옮기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