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네 한 바퀴 청송 너구마을 천하무적 세 자매의 귀촌이야기 흙담집

by cheongchun 2023. 6. 14.
반응형

동네 한 바퀴 제 225화 물 만났네 그 산촌 경북 청송

경상북도 동부 중앙에 자리한 청송(靑松)은 그 이름처럼 푸른 솔향기가 가득한 고장이다. 골짜기마다 때 묻지 않은 청정자연과 천혜의 비경을 품어 맑고 푸른 기운을 가진 동네에서 정을 나누며 사는 이웃들을 만나본다.

 

너구마을-천하무적-세자매가-들판에-앉아있다
너구마을 천하무적 세 자매(출처: 동네 한 바퀴)

 

천하무적 세 자매의 귀촌 일기

주왕산국립공원 내 하나뿐인 자연부락으로, 네 개의 골짜기에서 흘러내린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뜻을 가진 너구마을을 찾아간다.

 

 

 

주왕산 오지마을 너구마을

주왕산 국립공원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169-7

 

 

 

동네 한 바퀴 청송 주왕산 94세 손국수 어머니 손칼국수집 맛집

 

동네 한 바퀴 청송 주왕산 94세 손국수 어머니 손칼국수집 맛집

동네 한 바퀴 제 225화 물 만났네 그 산촌 –경북 청송 경상북도 동부 중앙에 자리한 청송(靑松)은 그 이름처럼 푸른 솔향기가 가득한 고장이다. 골짜기마다 때 묻지 않은 청정자연과 천혜의 비경

cheongchun.tistory.com

 

주왕산에서 내려와 마을로 들어선 이만기는 저 멀리 지붕 위의 사람들을 발견한다. 5년 전, 이곳에 새롭게 보금자리를 틀고 옛집 세 채를 고쳐 살고 있다는 세 자매에게는 어릴 적 시골 외가댁에서 놀았던 추억이 늘 그리움으로 남아있었다고 한다.

 

청송-너구마을
이만기와 세 자매(출처: 동네 한 바퀴)

 

그때처럼 다 함께 행복한 전원생활을 즐기자는 목표 하나로 그 꿈을 실행에 옮겼단다. 처음엔 귀신이 나올 법한 폐가였지만, 직접 재료를 공수해 허물어진 담을 세우고, 창호도 대들보도 손수 다듬고 쓸며 지금은 누가 봐도 부러워할 멋진 흙담집이 되었다.

 

경상북도-청송
경상북도 청송(출처: 동네 한 바퀴)

 

옛집 형태는 그대로 보존하면서 지금의 모습을 갖추기까지 걸린 시간만 5. 집안 곳곳 세 자매의 손길이 닿은 집은 그들에게 고향에 돌아온 것 같은 소중함을 느끼게 해준단다.

 

경북-청송
경북 청송 너구마을(출처: 동네 한 바퀴)

 

모든 건 세 자매가 함께였기에 가능했던 일. 싸울 땐 다신 안 볼 것처럼 싸워도, 하룻밤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일상을 보내고, 함께이기에 힘들었던 순간도 웃으며 넘기는 추억으로 만드는 세 자매. 천하무적 세 자매의 전원생활을 들어본다.

(출처: 동네 한 바퀴)

 

동네 한 바퀴 인천 영종도 빨간 낙지전골 포장마차 맛집 빨간 옷 아줌마 이은순 송영식

 

동네 한 바퀴 인천 영종도 빨간 낙지전골 포장마차 맛집 빨간 옷 아줌마 이은순 송영식

‘빨간 맛’ 낙지로 허허벌판에서 일어서다 매립지 영종도의 중앙에는 인천국제공항이 있다. 지금이야 말끔하고 화려한 공항 부지지만 과거 그곳엔 영종도민들이 살던 삶과 생계의 터전이 공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