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극한직업 익산 K 라면 생산기지 라면 박물관 체험 공장

by cheongchun 2025. 1. 23.
반응형

세계인의 식탁에 오른 K-라면의 압도적인 생산 기지

라면은 근현대사를 통틀어 가장 대중적이고도 인기 있는 음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1963년 최초의 국산 라면이 선보인 이래, 한국인의 밥상에 라면이 오르게 된 것도 어느덧 60여 년이 훌쩍 지났다.

 

냄비라면
냄비라면(출처: 극한직업)

 

지난해 우리나라 라면 수출액은 12억 4,845만 달러 (한화 약 1조 8,100억 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세계인의 입맛까지도 사로잡아 버린 K-라면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전북 익산에 자리한 123,429㎡ 규모의 광활한 라면 생산 기지! 자그마치 축구장 17개를 합친 크기다.

 

 

익산 보글하우스

익산아트센터

전북 익산시 중앙로 12-39

063-843-8812

 

 

극한직업 국도 휴게소 산채비빔밥 시래기국밥 한방차 라떼

 

극한직업 국도 휴게소 산채비빔밥 시래기국밥 한방차 라떼

온 마을이 함께 만드는 국도 휴게소 대형 고속도로 휴게소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은 국도변의 작은 휴게소가 있다. 전 직원 평균 나이 61세. 다소 천천히 돌아가지만, 할머니들이 직접 만드는 정

cheongchun.tistory.com

 

하루 최대 20만 개의 라면을 생산하는 곳이라 조리를 위한 설비의 규모도 어마어마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8톤짜리 솥 5개를 통해 최대 40톤의 육수를 끓여내고, 이를 다시 여과, 정제, 농축하는 과정을 거치며 액상 수프를 만들어 낸다.

 

라면
라면(출처: 극한직업)

 

뿐만 아니라, 입고될 때부터 외부에 노출되지 않는 밀폐 구조의 밀가루 저장고를 통해 원료를 위생적으로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공기 이송 파이프를 통해 반죽실로 직접 내려보낸다.

 

반건조라면
반건조라면 열풍에서 말린다(출처: 극한직업)

 

또한, 맹물이 아닌 닭 육수로 반죽한 면은 고온 고압의 스팀기를 빠져나온 뒤 강한 열풍에서 말려지며 수많은 공기층을 형성하게 되는데. 이 덕분에 면발에 국물이 잘 배어들 수 있게 된다고 한다. 한겨울에도 사우나를 방불케 하는 뜨거운 열기를 견디며, K-라면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는 주인공들을 만나본다.

(출처: 극한직업)

 

극한직업 직접 만두 빚는 휴게소 찐빵 가게 김밥 기송관 배달 최첨단 휴게소

 

극한직업 직접 만두 빚는 휴게소 찐빵 가게 김밥 기송관 배달 최첨단 휴게소

직접 만두를 빚는 휴게소일평균 방문객 1만 4천 명이나 되는 대형 고속도로 휴게소! 많은 방문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이 휴게소만의 방법이 있다는데. 이곳에 오면 가장 특별한 것이 눈에 뛴다.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