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향민국 안성 100년 전통 한우설렁탕 4대째 설렁탕집 소머리국밥 우탕집 안성목장 일출명소 사진 포인트

by cheongchun 2024. 6. 14.
반응형

안성목장

드넓은 평야 사이로 강처럼 넓은 안성천이 흐르는 안성 공도읍에는 일출 명소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 있다. 사진가가 사랑하는 일출 명소, 초록빛 호밀이 물결치는 안성목장이다.

 

안성목장
안성목장(출처: 고향민국)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안성목장은 여명이 터오면 물안개가 피어오르며 황홀한 풍광이 연출돼 독특한 풍경을 담기 위한 사진가들로 붐빈다.

 

안성목장-체험형목장
안성목장 체험형목장(출처: 고향민국)

 

“사진작가들에게는 여기가 포인트예요.” 1960년대 ‘한독목장’에서 가족 모두 즐거운 체험 공원으로 안성을 찾는 여행객이라면 필수로 방문한다는 대규모 체험형 목장이다. 1960년대 낙농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한독목장으로 시작된 이곳은 젖소 사육 기술 보급은 물론 한우 개량 사업을 진행한 역사적인 목장이다.

 

안성시-전경
안성시 전경(출처: 고향민국)

 

우리나라 낙농 산업 발전에 기여 후 소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과 교감하며 즐기는 체험형 공원으로 변신했다. 계절별로 다양한 꽃들의 향연이 이어지며 양과 젖소가 한가롭게 뛰어노는 체험 공원은 가족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한국기행 안성 파바로티 바리톤 성악가 고희전 화덕 피자맛집 이탈리안 식당 바퀴달린 콘서트 공세리성당

 

한국기행 안성 파바로티 바리톤 성악가 고희전 화덕 피자맛집 이탈리안 식당 바퀴달린 콘서트

733편 2부 바퀴달린 콘서트 다사다난했던 2023년이 지났다. ‘오늘보다 나아지겠지’ 하며 버텨낸 지난 한 해. 뒤돌아보면 후회스러운 마음이지만 새해라는 이름과 함께 작은 소망 하나씩 마음에

cheongchun.tistory.com

 

 

우시장이 번성했던 안성 원도심 안성의 모습을 기록하는 안성의 사진작가들이 옛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신흥동 거리에 모였다. 고향 안성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들답게 저마다 안성의 옛 모습을 기억하고 있다.

 

 

 

설렁탕 4대 100년 전통의 한우 설렁탕

안일옥

주소: 경기 안성시 중앙로411번길 20

전화번호: 034-675-2486

메뉴: 안성맞춤우탕 설렁탕 한우소머리국밥 등

 

 

 

삼남 지방에서 한양으로 가는 골목에 위치해 예로부터 시장이 번성했던 안성은 특히 수원·개성과 함께 조선 시대 3대 우시장이 있던 곳이다. 김종열 씨는 3대째 안성에서 한우 설렁탕집을 운영하고 있다.

 

안성유기
안성유기(출처: 고향민국)

 

전국에서 5번째로, 경기도에서는 가장 오래된 식당인 설렁탕집이다. 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종열 씨의 설렁탕은 100년 전 장터에서 국밥을 팔기 시작한 조모의 조리법을 그대로 유지해 끓여 내고 있다.

 

선비마을
선비마을(출처: 고향민국)

 

“어머니가 입버릇처럼 하시던 말씀이 ‘설렁탕만 100년을 끓여봐라.’ 이 말씀이 유언이 된 거죠.” 넉넉한 인심이 가득한 풍요로운 고장, 자연과 사람이 빚어낸 안성의 이야기를 들여다본다.

(출처: 고향민국)

 

한국인의 밥상 안성 닭 목살구이 닭간파테 김병묵 셰프

 

한국인의 밥상 안성 닭 목살구이 닭간파테 김병묵 셰프

우설부터 소의 곁간, 아귀 턱살에서부터 닭 목살, 오징어 입에 이르기까지 세상은 넓고, 미지의 음식도 많다. 바로 조금은 생소한 특수 부위의 세계가 이야기이다. 그러나 맛의 벽을 허물고 한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