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두심이 좋아서 영덕 박달대게 대게빵 크로플 물가자미 송이라떼 송이젤라또 영덕 딸기

by cheongchun 2023. 1. 10.
반응형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 38회에서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함께하는 경북 영덕의 맛집 탐방기가 공개됩니다. 고두심과 김창옥이 함께하는 영덕의 맛을 알아봅니다.

 

영덕-대게맛집
영덕 대게 맛집(출처: 고두심이 좋아서)

 

영덕 식당에서 비싼 대게를 먹으며 마치 죄인이 된 기분을 느낀 사연이 공개되는데, 한 마리 가격이 20만 원에 달하는 ‘영덕박달대게’를 맛봅니다. 박달대게는 살이 꽉 차고 달기로 유명해 현지 상인들도 먹지 못할 정도로 값이 비쌉니다.

 

대게-다리살
대게 다리살(출처: 고두심이 좋아서)

 

두 사람이 찾은 곳은 10년 전 서울에서 고향으로 돌아와 가업을 잇고 있는 식당입니다. 이곳은 40대 사장이 손수 전복과 굴을 잡아 서비스로 내주는 인심 좋은 대게 맛집입니다.

 

 

고두심은 게살을 처음 맛본 뒤 나지막이 “달다”며 음미하고, 김창옥은 “한 사람당 두 마리 먹으려 했다”고 합니다.

 

고두심이 좋아서 인사동 간장게장 보리굴비 정식 솥밥

 

고두심이 좋아서 인사동 간장게장 보리굴비 정식 솥밥

12월 20일 방송된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 35회에서는 고두심과 소통전문가인 김창옥이 함께 했습니다. 두 사람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서울 종로 익선동 한옥거리를 나섰습니다.

cheongchun.tistory.com

 

대게를 먹는 동안 고두심은 “이게 몸값이 도대체 얼마냐”며 “혼자 먹는 게 죄 짓는 것 같은 느낌이야”라고 합니다.

 

물가자미
물가자미(출처: 고두심이 좋아서)

 

대게뿐만아니라 대게살이 가득 씹히는 대게빵도 맛보게됩니다. 대게빵은 대게 도매업을 하던 39세 사장이 크로플(크루아상+와플) 안에 집게다리살을 빼곡하게 넣어 개발한 빵입니다.

 

대게빵-크로플-와플
대게의 집게 다리살이 들어간 크루아상 와플 크로플 대게빵(출처: 고두심이 좋아서)

 

대게와 대게빵 외에도 영덕의 소울푸드인 물가자미, 자연송이를 설탕에 졸여 만든 송이젤리를 넣은 송이라테, 송이버섯 향이 나는 아이스크림 송이젤라또, 올해 첫 수확 중인 영덕 딸기까지 맛보며 영덕의 맛을 알린다고 합니다.

 

자연송이-수프에-빵을-찍어먹는다
자연송이 수프에 빵을 찍어 먹는다(출처: 고두심이 좋아서)

 

고두심과 김창옥은 아름다운 해안과 해맞이 명소로 유명한 영덕 해맞이공원에 있는 ‘약속 바위’를 찾아갑니다.

 

대게가-놓여져-있다
경북 영덕에서 즐기는 겨울 미식로드 영덕대게(출처: 고두심이 좋아서)

 

주먹을 쥔 채 새끼손가락을 곧게 펴고 있는 손 모양을 하고 있어 약속바위라 불리는 이곳에서 고두심은 곧 태어날 손자의 건강을, 김창옥은 갱년기를 무사히 넘기길 기원한다고 합니다.

 

고두심이 좋아서 순창 연탄불 유과 순대국밥 채계산 출렁다리

 

고두심이 좋아서 순창 연탄불 유과 순대국밥 채계산 출렁다리

“엄마의 여행 고두심이 좋아서” 34회에서 고두심은 리포터 뺨치는 면모로 전북 순창 곳곳을 여행합니다. 고두심은 순창에서 유명한 순댓국밥집을 찾아 완뚝을 하고 소화를 시키기 위해서 채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