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인의 밥상 해남 달마산 정원 산지기 남상호 이은혜 나박조개 제비쑥콩국수 황칠솔잎민어찜

by cheongchun 2025. 6. 12.
반응형

달마산이 웅장한 배경이 되어주는 정원 –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전라남도 해남의 남상호(63세), 이은혜(63세) 부부는 작은 금강산이라고 불리는 달마산을 배경으로 정원을 가꾼다. 축구장 약 스무 개 정도의 어마어마한 규모의 정원은 남편 남상호 씨의 놀이터.

 

제비쑥콩국수-황칠솔잎민어찜
제비쑥콩국수(출처: 한국인의 밥상)

 

 

 

바베트의 숲속만찬

달마산바베트

주소: 전남 해남군 송지면 마봉송종길279-126

전화번호: 010-7206-9191 / 0507-1334-9191

 

 

 

한국기행 해남 달마산 땅끝 무릉도원 편백숲길 달마산산지기 남상호 아내 이은혜 피서지 명

 

한국기행 해남 달마산 땅끝 무릉도원 편백숲길 달마산산지기 남상호 아내 이은혜 피서지 명

뙤약볕 앞세워 온 여름. 너도 나도 몰려가는 유명 피서지 대신 달궈진 맘 식혀줄 나만의 쉼터가 간절해진다. 자연의 숨결에 삶의 묵은 때를 씻어내고 일상의 스트레스와 묵직한 근심까지 날려줄

cheongchun.tistory.com

 

정원이 좋아서 매일 풀과 나무를 다듬는 남편 덕분에 아내는 늘 목청을 높여야 한다. ‘달마산 산지기 어디 있어요?’라고. 처음 남상호 씨가 상의 없이 덜컥 정원을 구매해서 다투기도 많이 다퉜다는데 지금은 오히려 아내 이은혜 씨가 정원 속에서 더 많은 행복을 얻는다.

 

최수종이-음식을-먹고-엄지를-들어올린다
최수종이 음식을 먹는다 (출처: 한국인의 밥상)

 

그중에서도 가장 큰 행복은 해남 땅끝에서 나고 자라는 청정 식재료로 자신만의 요리법을 만드는 것이다. 마을 이웃들에게 해남의 역사와 전통을 듣고 청정 재료를 활용해서 새로운 음식을 만드는 것이 은혜 씨의 행복이다.

 

꽃을-가꾼다
꽃을 가꾼다(출처: 한국인의 밥상)

 

‘나박조개’라고 불리는 떡조개는 마을 이웃들이 알려준 해남의 특별한 식재료! 특별한 재료의 조리법도 특별한데, 국물에 쌀을 갈아 넣는다. 뽀얀 국물과 통통한 조갯살이 어우러져 마음마저 편안하게 해주는 맛을 선사한다.

 

음식을-먹는다
음식을 먹는다(출처: 한국인의 밥상)

 

또 다른 해남의 요리는 바로 ‘콩나물무침’이다. 특별한 것 없어 보이는 반찬이지만, 이 지역에서는 갓씨를 숙성해 아주 독특한 매운맛을 낸다.

 

이야기를-나눈다
이야기를 나눈다(출처: 한국인의 밥상)

 

‘제비쑥 콩국수’와 ‘황칠 솔잎민어찜’을 더해 완성한 달마산 정원 식탁, 달마산 산지기로 성실하게 일하는 남편에 대한 사랑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이웃의 정이 함께 담겨있다.

(출처: 한국인의 밥상)

 

한국기행 해남 땅끝 무인도 정균일 로빈슨크루소 네 남자의 브로맨스

 

한국기행 해남 땅끝 무인도 정균일 로빈슨크루소 네 남자의 브로맨스

한반도의 육지가 마침표를 찍는 땅끝, 끝은 곧 시작이다. 땅이 끝나는 곳에 바다가 시작되고, 뒤를 돌아보면 바로 땅의 시작이 된다. 그래서 인생의 고단함은 벗어버리고 희망을 이야기하는 곳.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