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기행 문경 철로자전거 구랑리역 선유동계곡 용추계곡 트레킹코스

by cheongchun 2024. 8. 3.
반응형

더워서 삶의 활력을 잃어가는 계절, 여름! 삼복더위 식혀줄 차가운 ‘물’을 찾아 떠난다. 청량한 물소리만큼 발만 담가도 등골이 오싹해지는 시원한 계곡부터, 넘실거리는 파도가 날 오라 하는 푸른 바다까지~ 물 만나서 신나고 활력 넘친다.

 

문경-계곡
문경 계곡(출처: 한국기행)

 

계곡따라 더위 사냥

태백산맥과 소백산맥 중앙부. 높은 산과 계곡이 어우러져 고즈넉한 멋을 자랑하는 경상북도 문경시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장에 여행작가 변종모 씨가 여름휴가를 떠났다.

 

 

 

구랑리철로자전거

주소: 경북 문경시 마성면 구랑로 20 구랑리역

전화번호: 054-571-4200

 

 

 

동네 한 바퀴 문경 영강 맨손고기잡이 매운탕 식당 23년 권세국 달인 매운탕집

 

동네 한 바퀴 문경 영강 맨손고기잡이 매운탕 식당 23년 권세국 달인 매운탕집

제251화 다정하다 새재 길 – 경상북도 문경시 다사다난한 한 해의 끝 2023년 마지막 동네 한 바퀴는 기쁨을 전한다는 뜻을 가진 문희경서의 고장 문경으로 떠난다. 척박하지만 햇살 좋은 곳에 뿌

cheongchun.tistory.com

 

여행의 포문을 여는 첫 번째 코스, 구랑리역 철로 자전거. 국내 첫 석탄 광업소가 문을 열었던 광부들의 도시답게, 지금도 곳곳에 남아있다는 탄광의 흔적들. 그중 옛 석탄을 나르던 폐철로를 재활용해 만들었다는 ‘철로 자전거’. 철길 따라 녹음 짙은 강과 숲을 한 바퀴 둘러본다.

 

문경
문경 철로자전거 구랑리역(출처: 한국기행)

 

푹푹 찌는 여름, 가장 생각나는 건 바로 계곡! ‘선유동천 나들길’이라는 명칭으로 선유동 계곡과 용추 계곡을 모두 돌아볼 수 있는 계곡 트레킹 코스가 있다.

 

문경 철로자전거

 

문경 용추계곡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완장리

 

고성-천진해변-서핑
고성 천진해변 서핑(출처: 한국기행)

 

신선이 노닐었다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선유동 계곡. 하류에서 상류로 거슬러 올라가는 코스 곳곳, 숨은그림찾기 하듯 옛 선조들이 새긴 글자를 찾는 재미도 있다고한다. 

 

바닷가
바닷가(출처: 한국기행)

 

두 마리의 용이 승천한 흔적이라는 하트모양의 용추 계곡에서 시원하게 즐기는 물놀이와 재미난 바위 미끄럼틀까지! 세상 시름일랑 잊게 하는 계곡에서의 신나는 한때를 즐겨 본다.

(출처: EBS 한국기행)

 

한국기행 고성 천진해변 서핑 강사 제이 아내 김세희 서핑명소 왕곡마을

 

한국기행 고성 천진해변 서핑 강사 제이 아내 김세희 서핑명소 왕곡마을

더워서 삶의 활력을 잃어가는 계절, 여름! 삼복더위 식혀줄 차가운 ‘물’을 찾아 떠난다. 청량한 물소리만큼 발만 담가도 등골이 오싹해지는 시원한 계곡부터, 넘실거리는 파도가 날 오라 하는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