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네 한 바퀴 고창 복분자 카페 유럽풍 인테리어 소품 카페 토끼엄마 거북이 딸 문미영

by cheongchun 2023. 3. 31.
반응형

전라북도 고창은 드넓은 평야와 더불어 세계 최대 규모의 갯벌을 품고 있는 자연의 보물창고입니다. 14개 시군 중에서도 고창은 산과 바다, 강과 들, 그리고 청정 갯벌까지 군 전체가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생명의 땅이다.

 

고창-복분자카페
고창 복분자 카페 또띠아 피자 빵(출처: 동네 한 바퀴)

 

토끼 엄마 vs 거북이 딸의 복분자 카페 창업기

새록새록 피어난 봄꽃을 구경하며 걷다, 골목 어귀에 커피잔 그림이 그려진 낡은 철문을 발견한다. 철문 뒤로는 유럽풍의 예쁜 카페로 연결되는데, 귀촌한 모녀가 4년째 운영 중이란다.

 

고창 복분자 카페 정보입니다.

 

 

 

아르메리아

주소: 전북 고창군 부안면 전봉준로 919-25

전화번호: 010-5731-9383

 

손재주가 좋은 어머니는 직접 만든 자수와 수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카페를 꾸미고, 딸은 고창의 특산물인 복분자를 이용해 빵과 음료를 만든다.

 

동네 한 바퀴 고창 고창읍성 답성놀이 부채울마을 보리밟기

 

동네 한 바퀴 고창 고창읍성 답성놀이 부채울마을 보리밟기

제214화 가슴 일렁인다 보리밭 사잇길 – 전북 고창 전라북도 고창은 드넓은 평야와 더불어 세계 최대 규모의 갯벌을 품고 있는 자연의 보물창고입니다. 14개 시군 중에서도 고창은 산과 바다, 강

cheongchun.tistory.com

 

문미영 어머니는 9년 전, 남편의 병간호를 위해 고창에 내려왔다고 한다. 얼마 뒤, 딸까지 호르몬 부작용으로 인해 아프게 되면서 고창에 내려와 함께 살게 됐단다. 26살, 어린 나이에 아파서 집에만 있는 딸이 안타까워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찾다 카페 창업을 결심했다고 한다.

 

고창-유럽풍-인테리어-소품카페
고창 유럽풍 인테리어 소품 카페(출처: 동네 한 바퀴)

 

하지만 성격이 급해 뭐든 빨리빨리 해야 하는 어머니와 달리 본인 속도대로 천천히 하는 딸과 사사건건 부딪쳤고, 거기에 어머니의 갱년기까지 겹치면서 모녀는 매일 전쟁 아닌 전쟁을 치렀단다.

 

고창-보리밭
고창 보리밭(출처: 동네 한 바퀴)

 

조금씩 서로를 이해하게 되면서 지금은 둘도 없는 친구처럼 아픔도 즐거움도 함께 나누고 의지한단다. 직접 담근 복분자청으로 만든 달콤 쌉싸름한 복분자 디저트를 맛보며, 모녀의 고단했던 카페 창업기를 들어본다.

(출처: 동네 한 바퀴)

 

동네 한 바퀴 고창 전통나침반 윤도장 김종대 김희수 부자

 

동네 한 바퀴 고창 전통나침반 윤도장 김종대 김희수 부자

전라북도 고창은 드넓은 평야와 더불어 세계 최대 규모의 갯벌을 품고 있는 자연의 보물창고입니다. 14개 시군 중에서도 고창은 산과 바다, 강과 들, 그리고 청정 갯벌까지 군 전체가 생물권보전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