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축탐구 집 앤틱샵 앤틱수집가 시골촌집 소품 가구 카페 증축 리모델링

by cheongchun 2025. 7. 10.
반응형

앤틱 수집가의 시골 촌집
100년의 세월을 머금은 앤틱 찻잔, 고풍스러운 샹들리에, 빈티지 테이블까지. 마치 유럽 작은 골목 카페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이 집. 놀랍게도 전원의 촌집을 개조한 곳이라는데? 촌집과 앤틱의 만남, 과연 어떨까?
 

앤틱샵
앤틱샵(출처: 건축탐구 집)

 

 
건축탐구 집 청송 사과밭 정원집 온실집 벙커 여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건축탐구 집 청송 사과밭 정원집 온실집 벙커 여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사과밭 한가운데 정원 집 경북 청송 깊은 산 속, 사과밭 한가운데 내부가 투명하게 비치는 온실 집이 자리 잡고 있다. 널찍한 온실 옆에 집이 붙어있는 독특한 구조인데, 이는 모두 아내가 직접

cheongchun.tistory.com

 

 
일찍이 남편과 사별하고 두 아들을 홀로 키우게 됐던 건축주. 그야말로 할 수 있는 일을 모두 해가며 성실히 살아왔다는데. 그런 그녀의 유일한 취미는 앤틱 소품들과 오래된 민속품을 모으는 것이었다. 그리고 점차 아이들이 커가며 그녀의 숨통이 트이면서 또 하나의 작은 로망이 생겼다.
 

앤틱소품-가구
앤틱소품 가구(출처: 건축탐구 집)

 
바로 오래된 촌집을 리모델링해 그곳을 앤티크하게 꾸며나가는 것! 그렇게 우연히 친한 언니가 집을 보러 간다는 말에 무심코 따라나섰다가 이 집을 운명처럼 마주했다. 허술하고 고칠 곳이 많은 촌집이었지만, 그녀의 머릿속에는 자신이 모은 앤틱 소품들과 구옥이 함께 어우러지는 그림이 그려졌다. 그렇게 낡은 촌집을 리모델링해 살기로 마음먹게 되었다.
 

앤틱샵
앤틱샵(출처: 건축탐구 집)

 
우선 건축주는 집의 공간을 늘리고 단열 효과까지 얻기 위해 기존에 마당이던 공간에 10평(33m²) 정도를 증축해 거실 겸 앤틱 진열 공간을 만들었다. 기존 거실에 있던 창은 그대로 살리는 대신 중후한 멋이 나는 색깔로 다시 칠했고, 재래식 부엌의 바닥을 높여 사용하기 편한 부엌으로 깔끔하게 시공하였다.
 

건축주
건축주(출처: 건축탐구 집)

 
덕분에 고풍스러운 멋이 나면서도 생활하기 편리한 내부가 완성될 수 있었다. 착실하게 두 아들을 키워온 그녀이기에 복이 찾아온 걸까? 집을 산 이후 행운이 끊이질 않았다는데. 우연히도 집 주인이 오래도록 알고 지낸 지인이어서 기존에 내놓은 가격보다 저렴하게 흥정이 이루어졌다.
 

구옥-변신
구옥 변신(출처: 건축탐구 집)

 
지인 찬스는 증축과 각종 리모델링 과정에서도 이어져서 예산을 많이 절약할 수 있었다. 주택 생활의 꽃은 바로 정원! 무려 29년간 꽃집을 운영해 온 그녀였기에 손수 마당을 가꾸는 것은 자신 있는 일이었다. 마당 판석을 직접 깔고, 부지런히 꽃을 가꿔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는 이곳.
 

건축주
건축주(출처: 건축탐구 집)

 
덕분에 촌집의 소박함과 앤틱의 고풍스러움을 품는 정원이 완성되었다. 건축주의 손길이 곳곳에 닿으며 한국적인 미와 서양의 소품이 어우러지는 독특한 공간이 된 이 집. 오래된 촌집에서 자신의 로망을 하나하나 실현해 가는 여자의 모습을 <건축탐구 집>에서 만나본다.
(출처: 건축탐구 집)
 
건축탐구 집 춘천 세남자의 오두막 해방일지 잡념 해우소 유럽풍 샹들리에 화가

건축탐구 집 춘천 세남자의 오두막 해방일지 잡념 해우소 유럽풍 샹들리에 화가

해방을 꿈꾸는 세 남자의 오두막 강원도 춘천, 오두막 단지를 찾아라! 춘천엔 오두막이 촌을 이룬 특별한 숲이 있다. 무려 오두막이 네 채가 옹기종기 모여 있다. 네 채의 오두막은 외관부터 평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