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대구 월척밥상으로 배우 주진모와 함께 찾았던 한우 한상집을 소개합니다. 배우 주진모와 함께한 첫 번째 코스는 한우 고기밥상으로 전통방식으로 난방하는 황토방을 갖춘 식당입니다.
어린 시절 정겨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이곳은 숯불구이를 한우로 먹을 수 있는데, 막 편하게 즐겨 먹을 수 있는 한우라는 의미로 막구이라고 합니다.
대구 한우 고기밥상
옥우촌한우
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옥포로 565
전화번호: 0507-1334-9112
영업시간: 11:00~21:00, 라스트오더 20:3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메뉴: 안창살, 토시살, 특수부위(치마살, 살치살, 꽃갈비살), 갈비살꽃등심, 돌판막구이 등
대구 한우고기밥상은 바로 옥우촌한우입니다. 막구이는 양지덧살, 갈비덧살, 보섭살, 앞다리 부챗살, 설도 등을 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 가격까지 착합니다.
50년 전부터 운영해 온 한우 농장에서 엄선한 한우를 직접 손질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밑반찬으로 배추전, 무 마늘종장아찌, 오이초절임 등이 깔끔하게 나오고, 소고기는 마블링이 적은 설도 부위부터 구워 먹으면 됩니다.
설도는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이 적고 숙성을 거쳐 식감이 더욱 좋습니다. 한우 모듬은 1~2주 숙성을 거쳐 나오고 조금 덜 구워 먹으면 부드러운 고기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고기를 맛 본 주진모는 카스텔라에 견줄만한 부드러운 맛이라고 표현하는데, 이 곳은 얇은 고기를 돌판에 구워 먹기 때문에 한 점씩 구워 먹기 좋은 시스템입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성남 청국장 보리밥집 최동훈 조우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