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고향민국 고흥 거금도 1인 식당 1인 펜션 예약하기

cheongchun 2025. 4. 16. 10:59
반응형

‘높게 융성하고 흥하여 번성한다’는 뜻을 가진 전라남도 고흥군. 한반도의 남쪽 끝에 위치한 이곳은, 육지와 바다를 품은 고흥반도와 230여 개의 섬들, 그리고 국내 유일의 우주센터까지 간직한 특별한 땅입니다.

 

캠핑
캠핑(출처: 고향민국)

 

다양한 자연경관이 마치 그림처럼 펼쳐져 있어, 오래전부터 지붕 없는 미술관이라고도 불립니다. 고흥의 삶은 바다처럼 넉넉하고, 들처럼 평화롭습니다그런 고흥으로 삶의 방향을 틀어 1인 식당, 1인 펜션을 운영하는 부부가 있습니다.

 

 

 

☛ 고흥 1인 식당 펜션

 

고흥 식당 펜션

고흥의 하루

주소: 전남 고흥군 금산면 금장길 81

전화번호: 0507-1358-4751

 

 

 

고향민국 고흥 유자 청유자 수제 유자청 유자농장 유자밭

 

고향민국 고흥 유자 청유자 수제 유자청 유자농장 유자밭

누구나 한 번쯤은 자연 속에서의 삶을 꿈꿉니다. 그 꿈을 현실로 옮긴다는 건 쉽지 않지만, 김성학 공보슬 부부는 유자농장을 하며 그 어려운 길을 두려움 없이 걸어온 사람들입니다. 이 부부 역

cheongchun.tistory.com

 

도시에서 바쁘고 지친 일상을 살아가던 중, 아내의 오랜 소원이었던 ‘바다 곁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바람을 따라 남편의 고향인 고흥, 어머니가 머물렀던 그곳으로 귀촌하게 된 김충도·김혜련 부부의 이야기입니다.

 

고흥
고흥(출처: 고향민국)

 

이들은 더 이상 많이 벌거나 바쁘게 살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고 말합니다. 그저 “먹고 살 만큼만, 그리고 나답게” 살고 싶었기에, 지금은 1인 식당과 숙소를 직접 운영하며 소소하지만 의미 있는 하루하루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숯불생선구이
숯불생선구이(출처: 고향민국)

 

식당엔 특별한 메뉴가 있는 건 아니지만, 직접 고른 식재료와 손맛 가득한 한 그릇에는 도시에서 미처 누리지 못했던 진심이 담겨 있습니다. 하루 몇 팀 손님을 맞이하고, 바다가 보이는 작은 숙소에서 느릿한 오후를 보내는 일상이 바로 이 부부가 찾은 진짜 행복입니다. 

 

비밀의-정원-쑥섬
비밀의 정원 쑥섬(출처: 고향민국)

 

고흥 거금도에서 1인 식당, 1인 펜션을 운영하는 김충도, 김혜련 씨 부부의 손 맛 가득한 음식과 펜션에서 한가로움을 즐기며 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고향민국)

 

한국인의 밥상 고흥 홍가리비 꽃가리비 강동마을 홍가리비회 홍가리비찜 택배

 

한국인의 밥상 고흥 홍가리비 꽃가리비 강동마을 홍가리비회 홍가리비찜 택배

겨울 바닷속에서 알을 탱탱하게 채운 홍가리비 – 전라남도 고흥군 풍양면6월에 종패를 바다에 넣어 6개월 동안 키운 뒤, 겨울에 수확하는 홍가리비. 자연이 주는 먹이인 플랑크톤을 먹고 자라

cheongchun.tistory.com

 

반응형